+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5.01.11 (토)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경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4월 봄꽃여행
더페스티벌 기자    2012-04-06 09:50 죄회수  10939 추천수 0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봄소식이라는 말에 마음은 설레지만 현재 꽃샘추위에 이상 기온으로 봄의 느낌을 받기에 무리가 있다. 하지만 금주까지는 예년 날씨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지만 다음주부터는 완연한 봄날씨가 찾아 올 것이라는 기상청의 기쁜 소식이 있다.

봄에는 역시 "꽃". 봄꽃 여행이 꼽힌다. 봄소식에 멀리떠나기엔 부담스럽고 가볍게 다녀올수 있는 봄나들이로 경기도의 4월 봄꽃 여행을 소개한다. 세상을 온통 새하얗게 물들이는 벚꽃, 봄의 전령 산수유, 노오란 유채꽃, 진달래가 유혹하는 봄 속으로 몸과 마음을 깨울 여행 떠나보자.


[구리] 꽃과 나비, 사람이 어우러지는 구리한강 유채꽃 축제

전국 최대 꽃 단지를 자랑하는 구리한강시민공원은 봄이 되면 노란 유채꽃과 다양한 봄꽃이 장관을 이루며 아름다운 대자연을 즐기기 위하여 가족, 연인, 친구들이 즐겨찾는 수도권의 대표 관광명소다. 

매년 5월이면 4일간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을 매료시키는 유채꽃 축제가 펼쳐진다. 

어린이날 행사, 라디오 공개방송, 개막식 및 축하공연과 특설무대공연이 열린고, 밤이면 화려한 불꽃쇼와 꽃이 어우러지는 환상의 세계로 떠나보자.


기간 : 2012.5.5(토)~5.8(화)

주변볼거리 : 고구려 대장간마을, 동구릉, 구리타워, 구리농수산물공사

    

[포천] 자연속의 허브정원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는 지중해의 생활 속 허브라는 테마로 1998년도에 오픈하였다. 13만평의 부지에 15개의 건물로 되어있으며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 되고 있다. 

허브를 볼 수 있는 2천평의 허브실내식물원은 날씨와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허브를 볼 수 있다. 야외정원의 허브 꽃은 4월부터 10월말까지 볼 수 있고, 그 외에 기간은 불빛축제를 열어 아름다운 불빛세상을 연출한다. 

무엇보다 허브아일랜드에서는 허브를 주제로 허브식물관, 엉쁘띠 빌라쥬 마을, 허브꽃가게, 베네치아마을, 허브박물관, 허브 향기가게, 허브 빵가게, 허브 힐링센터까지 오감만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먹고 마시고, 체험하며, 즐기고 잠자는 모든 것들을 허브아일랜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www.herbisland.co.kr

   

[의왕] 벚꽃 그늘아래서 음악에 젖다 - 의왕시청과 중앙도서관

밤에 더욱 찬란히 빛나는 벚꽃터널. 의왕시는 조명을 설치하여 낮과 다른 밤의 벚꽃을 즐길 수 있다. 

의왕시청은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행복한 가족음악회를 개최한다. 벚꽃 아래서 듣는 음악회는 낭만 그자체다.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추어 시민들을 위해 청사시설을 개방하고 시청사를 찾는 시민들이 편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준비하고 있다.


기간 : 4/21~4/22 의왕시청사 주변 벚꽃나무길 산책

주변볼거리 : 철도박물관, 왕송호수


[양평] 꽃망울이 터지고 있습니다 - 개군산수유 축제

양평군 개군면 내리ㆍ주읍리 일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산수유 나무가 자생하고 있는 군락지다. 

산수유가 노란 꽃을 흐드러지게 피우는 이른 봄이면 매년 양평 산수유 축제가 열린다. 

열매와 꽃을 재료로 한 다양한 먹을거리와 차, 개군면의 특산품인 물 맑은 양평한우도 시식할 수 있고, 그리운 옛 고향의 맛을 되새길 수 있다. 방문객 참여를 위한 체험프로그램, 품바공연, 락밴드공연, 송어잡기, 보물찾기 행사가 열린다.

올해는 산수유 인절미 만들기, 산수유 초콜렛 만들기 및 공연이 이어진다.


기간 : 2012년 4월 6일~8일

행사장 : 양평군 개군면 주읍리, 내리 산수유군락지


[용인]  꽃들의 향연 - 에버랜드 튤립 축제

에브랜드 가는 길목은 봄이 되면 벚나무 아래서 삼삼오오 도시락을 먹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진달래 군락까지 지천에 꽃들의 향연이 벌어진다. 

호암미술관의 벚꽃과 호수에 비친 가실리 풍경은 한 폭의 그림 같다. 

에버랜드에서는 오월이면 ‘에버랜드 튤립축제’가 열린다. 형형색색의 튤립이 봄의 시작을 알린다. 향긋한 봄 내음과 풍성한 공연이 가득한 꽃의 축제로 초대한다. 

계절마다 다양한 꽃이 만발하지만 역시 봄에는 튤립이 최고라 할 만하다.


기간 : 2012.3.23~2012.4.29 //www.everland.com

주변볼거리 : 호암미술관, 캐빈호스텔,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이천] 봄의 색 ‘노랑’, 이천산수유축제

골목길을 걷다보면 돌담길이 그림처럼 이어지고, 허물어져 가는 담장, 담장 밖으로 가지를 뻗은 산수유나무가 정겹다. 

이천 백사 산수유축제는 산골 마을에 봄이 찾아 온 풍경이다. 산수유는 오래 꽃을 볼 수 있는 편이라 축제기간 전후로 찾아도 차분하게 감상의 맛을 더할 수 있다. 

산수유나무는 봄에는 선비의 상징인 노란 꽃을 피우고, 여름에는 잎으로 은은한 향기를 내고, 가을이 되면 붉은빛의 열매는 약재로 사용되고, 겨울에는 눈꽃나무로 사계절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기간 : 2012.4.6 ~ 2012.4.8

장소 : 도립리, 경사리, 송말리 일대에서 진행 -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667번지(도립1리 마을회관)

주변볼거리 : 반룡송, 이천백송, 설봉공원, 이천세계도자센터, 시립월전미술관

      

[고양] 세상의 모든 꽃들이 한자리에 - 고양 국제 꽃 박람회

매년 5월이면 일산 호수공원에서 고양 국제 꽃 박람회가 열린다. 

전시는 실내전시와 야외정원으로 나누어지는데 시간 배정을 잘해야 구석구석 놓치지 않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다. 넓은 공간이라 체력이 많이 소모된다. 

체험과 이벤트, 공연시간을 챙기는 것도 재미를 더하는 방법중 하나. 에코 올림피아드관은 "세계 꽃 올림피아드"를 주제로 한 2012고양국제꽃박람회 메인 전시관으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꽃 장식기법을 만날 수 있다. 

국내 최고의 플로리스트들의 수준 높은 화훼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코리아 스페샬관’까지  박람회장은 세계 화훼시장의 트랜드와 신품종전시가 경연을 펼치는 꽃들의 올림픽이다.


기     간 : 2012년 4월 26일(목) ~ 5월 13일(일)

장     소 :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www.flower.or.kr/exhibition/exhibition02_2.php

주변볼거리 : 배다리술박물관, 행주산성


경기도에는 꽃을 구경할 수 있는 꽃길이 가득하다.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 남한산성 벚꽂 길, 수원시 팔달산 자락의 도청 벚꽃 동산, 원미동 진달래 동산, 과천미술관 벚꽃 길, 장호원 복사꽃까지 곳곳에 숨어 있는 봄꽃들이 사람들의 눈길,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태그  구리한강유채꽃축제,허브아일랜드,의왕시청,중앙도서관,개군산수유축제,에버랜드튤립축제,이천산수유축제,고양국제꽃박람회
연관축제  구리한강유채꽃축제  제3회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제6회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Lqb88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정원환 고창국화축제위원장
인터뷰 시련을아름다움으로,정원...
인기뉴스 더보기
[오익재칼럼](금융소통2) 주주와 ...
모두예술극장 3인3색 해외희곡 더 ...
백제 이미지에 걸맞는 부여군 경관...
축제리뷰 더보기
겨울 명품축제 반열 오른 서울빛...
대부도 낙조전망대 있는 구봉도 ...
계룡저수지 산책로 계룡지둘레길...
밤 깊은 마포종점 축제로 새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