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0.22 (화)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강진 달마지한마음축제 성료
김대원 기자    2012-07-09 14:29 죄회수  7588 추천수 2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도농교류의 상생의 장으로 펼쳐지는 농촌체험축제가 한창인 가운데 전남 강진군 성전면 대월마을이 마련한 제5회 달마지한마음축제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장맛비가 내린 지난 6일부터 이틀간 약 2,000여명의 축제참가자가 다녀간 이 번 축제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지정한 ‘2011 대한민국 농어촌 마을대상‘으로 선정된 대월마을이 마련하였고, 자매결연지역 주민과 향우, 체험 관람객 등이 찾아와 큰 장터를 만들었다.

 

 달마지 한마음축제는 청정이미지에 맞는 깨끗한 환경을 배경으로 운영 중인 농촌전통테마마을을 홍보하기 위해 2004년부터 격년제로 개최해 오고 있다. 월출산 남쪽자락에 아담하게 자리한 달마지마을의 행정명칭은 대월마을로 도시민들에게 고향의 향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도 전통 재 콩나물 만들기, 지게윷놀이, 도롱태 굴리기, 강강술래공연, 떡메치기, 천연염색, 야채비빔밥 만들기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을 즐겁게 했다.  청자의 고장답게 종이청자 만들기 코너도 인기를 끌었고 특히 마을에서 직접 친환경으로 생산한 송이버섯, 야생녹차, 메주, 한과, 토마토, 쑥, 메실 등은 도시주부들의 인기 구매품목으로 자리 잡아 장기적인 판매처를 확보하는 계기도 만들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역특산물과 함께 전통테마마을을 적극 활용한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농촌체험마을,도농교류,강진청자,대월마을,달마지축제,달마지한마음축제,강진원군수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2BQqr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유모차 끌고 축제장 갈수 있을까? ...
유모차끌고축제장갈수있을까?아니축제는...
인기뉴스 더보기
[오익재 칼럼] 소통과 사업소통은 ...
포천시민참여형 실경뮤지컬 화적연...
장성황룡강가을꽃축제 9일간 49만 ...
축제리뷰 더보기
강경젓갈축제 상월고구마 찰떡궁...
봉평장 갔다가 효석문화제 보며 ...
락샤르키무용협회 2024 EODF 벨...
강북구의 새로운 저력 백맥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