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2.20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호암문화예술제가 부자축제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로
김영옥 기자    2022-07-25 10:31 죄회수  7857 추천수 6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의령군(군수 오태완)이 전 세계에 유일무이한 "부자축제"를 개최한다.

의령군은 삼성 이병철 회장을 대표하는 "재벌가의 고향", 사방 20리 안에 3대 거부가 탄생한다는 "솥바위 전설"을 콘텐츠로 하는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축제 준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리치리치 페스티벌은 호암문화예술제에서 출발해 전문가 자문과 지역 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세련되고 국제적으로 영문 "rich"를 사용한 축제명을 선정했다. "리치리치"를 사용한 배경에는 축제를 통한 마케팅화가 손쉽고, 세계인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를 향한 의령군의 야심이 묻어있다.

군은 사람들이 특히 젊은이들이 가장 원하는 "rich"가 의령에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대한민국 유일한 "부자" 콘텐츠를 선점했다고 자부하고 있다.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에 가서 소원도 빌어보고, 부자 기운도 받고, 인생 기운도 바꿔보는 "행복한 상상"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의령군은 "리치리치 페스티벌"을 통해 축제를 찾는 모든 사람에게 소위 말하는 "대박"의 인생 전환점을 선사한다는 큰 그림을 그렸다. 축제 주제 역시 모든 사람에게 이 축제가 변화의 시작이자 전환점이 될 것을 기대하며 “인생 전환점(Turning point)”으로 결정됐다.


군은 솥바위를 테마로 한 캐릭터 및 상품 개발, "부자의 맛"인 리치푸드 개발, 최고의 뮤지션이 참여하는 "리치 콘서트" 등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다.


한편 제1회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총감독에는 류재현 감독이 선임됐다. 류 감독은 전주비빔밥 축제 총감독, 내나라 여행박람회 총감독. 서울장미축제 총감독 등 국내 유명 축제를 기획한 인물로 앙트너프러너쉽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전문가다.

류 감독은 "경제적으로나 삶의 질에서도 누구나 부자가 되길 원하는데 그 소원과 기운을 의령에서 온전히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에서 의령만이 가진 콘텐츠이자 재산"이라며 "세상 사람 누구나 원하는 것이 의령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 축제는 성공할 수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한편 18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는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추진위원회 창립총회가 개최됐다. 문화예술단체 및 기관 사회단체장 등 축제 관련 전문가 20여 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임원을 선출하고 정관과 축제 기본계획(안)을 심의 의결했다.

하만홍 초대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의령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축제 구성으로 축제 완성도를 높이겠다"며 "부자처럼 넉넉한 마음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성심껏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오태완 군수는 "관광객이 부자 기운 받아 가는 축제, 군민이 돈 버는 축제로 일거 양득이 됐으면 한다"며 "매력있는 교육과 문화 도시 의령을 알리는 데 리치리치 축제가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은 올해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의령읍 서동생활공원을 주무대로 의령군 전체가 축제장으로 꾸며져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s://bit.ly/3b67v 
마중물   2022-07-28 06:23 수정삭제답글  신고
이젠 별의 별 축제가? 재계 큰별들이 의려에서 탄생했으니 지역의 귀중한 자원이 될 만도 하지요. 그런데 이를 축제콘텐츠화 하기에 싑지 않을텐데오~ ☆☆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축제는 관광상품인가 예술인가 - [...
"축제는관광상품이아니다.축제는누가억...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활용 2024우수사...
일산동구 웨스턴돔 라페스타 공연 ...
함상 테마파크 서울함공원 올해 50...
축제리뷰 더보기
계룡저수지 산책로 계룡지둘레길...
밤 깊은 마포종점 축제로 새롭게...
만두도시 만두성지 원주만두가 ...
강경젓갈축제 상월고구마 찰떡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