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이사장 장형옥)와 ‘소단샘 문화예술극단’(단장 김명호)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문화 예술 확산을 위해 지난 3월 16일 소담샘 문화예술극단연습장(송파구 가락로 273)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와 ‘소단샘 문화예술극단’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장애인의 인식개선과 기증문화 확산, 사회 취약계층의 복리 증진 향상, 문화 예술 확산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소단샘 문화예술극단(단장 김명호)은 퇴직자와 주부들로 구성된 문화예술동아리 극단으로 2019년 2월 설립하여 2019년 ‘풍류가인’ 등 공연 2회, 2020년 ‘위풍당당 노자’, ‘청혼’ 등 공연 3회를 실시하는 등 왕성한 공연 활동을 하고 있다.
김명호 단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물품을 기증하는 등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각종 공연 시에는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인들을 초청하여 공연을 관람케 하여 삶의 즐거움과 희망을 주고, 각종 공연 시 관객과 배우들에게 기증 및 후원에 대해 안내를 하여 우리 사회의 기증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위풍당당 노자 및 풍류 가인’ 출연 배우들이 십시일반 물품을 후원하여 굿윌스토어 재단 본점(송파구 새말로10길19, 문정동 문현중학교 후문 앞)등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할 예정이며,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소단샘 문화 예술극단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하여 소속 장애인들에게 연극 공연을 관람할 기회를 주어서 감사하다고 하였으며, 공연 등 문화 예술 행사 시에 굿윌스토어의 사업 목적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자원 절약, 환경보호를 관객들에게 널리 알려 기증과 매출이 날로 늘어났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
(https://www.togethergoodwill.org/) 를 참고하시거나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