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열리는 2020 보은대추축제가 시작되었다.
올해 보은대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10월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개최됨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축제 프로그램 및 대추 등 특산물 판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전용 홈페이지(www.boeunjujube.com)가 개설되었고, 보은군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매체 홍보가 이어졌다. 또 찾아가는 오프라인 홍보단 운영, 택배차량 활용 생대추 택배주문 랩핑 광고, 대전 개인택시 50대 외부 스티커 부착, 전국 10개 도시 보은향우회원들의 보은대추 택배 주문 홍보 등 축제 성공을 위한 노력이 한창이다.
이번 온라인 축제에서는 행사 프로그램인 랜선 버스킹 ‘대추나무 랜선 걸렸네’ 와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 등 유튜브 라이브 생방송이 눈길을 끈다.
‘대추나무 랜선 걸렸네’는 축제 기간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1시간 동안 매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일자별 출연진으로 금잔디·박서진·박구윤·홍잠언·진시몬 등 유명 가수가 출현해 랜선 콘서트를 펼친다.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도 축제 기간 오후 2시부터 2시 30분까지 송출하는데 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7인이 진행자로 나서 재치 있는 입담으로 보은대추의 우수성을 생동감 있게 알리고 판매도 진행한다.
온라인축제 전용 홈페이지에 마련된 이벤트 행사인 ‘2020 보은대추송 챌린지’, ‘행운의 룰렛’, ‘보은아 사행시를 부탁해’, ‘보은만남 대추맛남‘ 등에 참여하면 축제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고 보은 생대추 및 결초보은 농·특산물을 상품으로 받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보은 명품대추 등 농·특산물은 유튜브 홈쇼핑을 비롯해 홈페이지 보은대추축제 온라인 장터(도메인 주소: 보은대추 shop)와 보은생대추 콜센터(1668-0077) 택배 주문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올해 대추축제는 코로나19 방지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축제를 통해 가을철 과일의 황제 보은대추를 드시고 더욱 건강하고 만사형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은 명품 보은대추의 맛을 알리기 위해 16일 청주 방서동소재 농협충북유통 매장에서 보은 토종생대추 입점을 기념하는 판촉행사 및 개장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정상혁 보은군수를 비롯한 염기동 농협 충북지역본부장, 최병욱 보은군 대추연합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식·판촉행사, 반짝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달고 크고 맛좋은 보은 토종 생대추의 판촉을 위해 정상혁 보은 군수가 발 벗고 나선 것인데, 코로나19로 지친 대추 농가에 온라인 축제가 어느 정도 힘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