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실의 계절 가을, 들판의 알곡이 속부터 잘 여물어가듯 우리의 몸과 마음도 내면으로부터 단단하게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코로나블루로 지친 마음을 어루만지고 불안하고 예민한 마음을 치유하고 싶다면 10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서울 도심 곳곳에서 펼쳐지는 ‘마인드풀 위크’에 주목하자.
‘마인드풀니스 인 서울’을 부제로 펼쳐지는 마인드풀 위크는 서울 도심 전역에 위치한 치유문화 공간을 소개하는 한편, 마인드그라운드 홈페이지(https://mindground.co.kr/202)를 통해 다양한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면의 힘을 기르는 장으로 수십 가지 온·오프라인 공간을 제공하는 이번 행사를 위해 국내의 명상 기업들이 참여한다. 사회적기업 마인드디자인과 마음챙김 커뮤니티 플랫폼 마인드그라운드, 파운드코퍼레이션이 주관하고,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마음챙김 컨퍼런스 위즈덤2.0코리아와 서울릴렉스위크, 마인드카페가 협력한다. 주최는 아시아명상협회와 한국문화예술진흥총연합회다.
마인드풀 위크는 △마인드풀 시리즈 △마인드풀 마켓 △마인드풀 스팟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마인드풀 시리즈’에서는 치유와 명상, 요가 등의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한다. 마인드그라운드 홈페이지를 통해 각 프로그램의 내용과 호스트 소개를 비교해보고 나에게 알맞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마인드풀 위크 오프라인 세션에서는 음악, 그림, 대화, 차, 음식, 요가 등을 매개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클래스가 열린다. 피아노가 있는 기본명상, 나를 위한 대화, 마인드 풀 티 코스, 무설탕 마음 디톡스, 삶의 단자리, 내 안의 가능성을 만나는 명상과 심리상담 등이다. 온라인 클래스도 요일별로 준비됐다. 프로그램은 바디레터, 자세교정과 재활을 위한 인요가, 움직이는 명상 빈야사요가, 코로나19 이후의 삶 등으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가는 길라잡이가 된다. 오프라인 클래스 일부는 온라인으로도 운영되므로 대면 참석할 수 없다면 온라인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마인드풀시리즈 중에서도 마음챙김과 먹기, 마음챙김과 싱잉볼, 마음챙김과 지역을 연계한 프로그램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먼저 ‘마인드풀니스로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 MB- EAT’는 일상적으로 먹는 행위에 알아차림을 결합한 명상법으로, 하루명상과 마인드그라운드가 공동 기획했다. 마인드풀 위크를 통해 10월 오픈 예정인 MB-EAT를 미리 공개하며, 신청자들이 사전에 푸드키트를 받아보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호스트의 안내에 따라 명상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서울 도심 속에서 몸과 마음을 쉬어갈 수 있는 ‘마인드풀 스팟’도 마인드풀 위크 기간 중 공개된다. 비건 건강식과 전통차, 다도 등을 만날 수 있는 ‘TASTE’ 스팟과 명상과 요가를 경험할 수 있는 ‘PRACTICE’ 스팟, 한옥스테이와 템플스테이를 통해 특별하게 머무는 ‘STAY’ 스팟, 한국 음악과 공예, 한복 등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EXPLORE’ 스팟이 준비됐다.
마음챙김과 이너피스를 도모하는 도구가 필요하다면 ‘마인드풀 마켓’에 접속하면 된다. 마인드풀한 일상을 가꾸는 데 필요한 물건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마인드풀 위크가 시작되는 10월 9일 첫 선을 보인다. 치유와 명상, 요가와 관련된 작품과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향기를 취급하는 리빙 프레그넌스 브랜드 모노룸과 웰니스 생활용품 브랜드 올롯, 차와 차 도구를 큐레이션 하는 모던 다도 브랜드 다도레를 비롯한 10개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며, 마인드풀 마켓 론칭을 시작으로 더욱 많은 브랜드를 유치하여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 TheFestival/무단전재 재배포금지
마인드풀니스 인 서울,마인드풀위크,마음챙김컨퍼런스,이너피스,싱잉볼,요가,명상,마인드디자인,서울릴렉스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