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2.22 (일)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제1회 정선 고드름축제가 매력있는 겨울축제로 시작
서정선 기자    2016-01-17 09:41 죄회수  6712 추천수 1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강원도 정선군의 첫 겨울축제인 제1회 정선고드름축제가 정선읍 조양강 제2교 일원에서 15일 개막하여 첫 주말에 많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맞았다.

개막공연 설매(雪梅)놀이로 시작하여 오는 24일까지 열흘간 열리는 고드름축제는 겨울축제로서 정선5일장도 함꼐 즐길 수 있도록 "겨울풍경, 맛고을 정선"이라는 부제를 달고 첫 번째 행사를 시작했다.

올겨울 이상고온 현상으로 일주일 연기되어 개막된 이 축제는 최근 찾아 온 늦깍이 한파로 가까스로 축제를 시작할 수 있었다. 대형 눈사람, 고드름 터널, 고드름 초가집, 얼음성 무대, 아이스 레일바이크, 고드름 스튜디오 등 볼거리와 포토존이 가득하여 방문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얼음줄다리기, 얼음축구, 송어 얼음낚시 등 흥미를 돋우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차별화 시켰으며, 아라리공원에서는 눈과 얼음 위로 미끄러져 가는 씽씽 고드름 슬라이더 눈썰매장이 인기를 끌었다. 

얼음판 위에서 인간컬링과 아이스하키 슈팅 등 겨울스포츠의 고장 강원도를 간접홍보하는 체험거리가 있다. 얼음판 위에서 팽이치기,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입장료를 받지 않는 얼음송어낚시터가 가장 인기를 끌었으며 가족 친구 연인 등이 함께 송어, 고구마, 옥수수, 고기 등을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 먹거리터도 준비되어 있다.

정선아리랑상품권(5천원권)을 가지고 송어 얼음낚시나 눈썰매장 같은 프로그램을 장비와 교환해 체험 후 다시 상품권을 환급받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환영을 받았다. 상품권이 없는 관광객들을 위해 현장에서 상품권교환소도 운영하며 오후 2시에는 경품추첨으로 추첨권을 함께 배부해 흥미를 유발했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고드름 축제를 앞으로 정선 5일장 뿐 아니라 정선아리랑과 접목해 정선의 대표적 겨울축제로 키워보겠다”고 말했다.



태그  
연관축제  제1회 정선고드름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x9Yi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독립예술축제에 삶을 바치는 서울...
축제는축제기획자의시도에따라자연스레...
인기뉴스 더보기
강진군 산타원정대 시즌2 산타가 쏜다
우리고장 국가유산활용 2024우수사...
일산동구 웨스턴돔 라페스타 공연 ...
축제리뷰 더보기
계룡저수지 산책로 계룡지둘레길...
밤 깊은 마포종점 축제로 새롭게...
만두도시 만두성지 원주만두가 ...
강경젓갈축제 상월고구마 찰떡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