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1.01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축제/관광
양구 DMZ펀치볼시래기축제 최고의 시래기 판매고 올려
서정선 기자    2013-12-22 00:08 죄회수  6595 추천수 3 덧글수 3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양구군의 독특한 겨울 특산물축제인 DMZ펀치볼시래기축제가 21일과 22일 양일간 해안면 해안휴게소 광장 일원에서 성황을 이루고 있다. 

양구 명품 특산물 펀치볼시래기가 올 겨울 본격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전국에서 찾아 온 소비자들이 판매 개시와 함께 주문 문의가 쇄도했다. 12월 초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한 시래기는 12일 기준 4톤가량, 5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보이고 있고, 날이 갈수록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펀치볼시래기는 양구 제1,2명품관, 직거래 등 오프라인, 펀치볼정보화마을 홈페이지 인터넷 온라인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지난 8월 파종해 10월 중순 수확 후 큰 일교차의 최상의 조건에서 40~50일간의 건조작업 끝에 만들어진 명품 펀치볼시래기는 자타공인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아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주고,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의 함량이 풍부해 암 환자의 식탁에도 빠지지 않는 메뉴로 자리 잡은 시래기는 양구 해안면 지역의 큰 일교차와 서늘한 바람으로 더욱 많은 영양분을 간직한 채 생산됐다. 

 양구군에서 시래기를 재배하는 농가는 지속적으로 늘어, 지난해에는 64개 농가 100ha의 면적에서 238톤을 수확새 23억여원의 소득을 올렸으며, 올해는 80여개 농가 140ha에서 재배해 320톤 수확, 32억여원의 농가소득이 기대된다. 

축제의 주요행사로는 트랙터 짐받이를 개조하여 관광객을 태우고 시래기 덕장을 돌아보며 향수를 느끼는 트랙터 마차타기, 무청을 이용한 윷놀이, 농산물을 가장 양심적으로 적은 금액을 부르는 사람에게 경매로 특산품을 수여하는 “잠깐! 최저가 경매”, 황금돼지를 잡아라, 토끼몰이, 감자들고 천하장사 힘자랑, 무 이용해 탑 쌓기 등이 열린다. 상설행사로는 시래기를 이용한 명품빗자루만들기, 해안지역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 전시판매, 시래기국밥, 시래기찐빵, 시래기산채, 부침개, 흑돼지, 흑염소 구이를 맛보는 해안 특산물 먹거리 장터가 열리고, 시래기 떡메치기, 전통차 시음체험 등이 열린다.

 특히 행사기간 내내 썰매장을 무료로 운영하고, 2일차에는 시래기컬링대회 및 명품시래기빗자루 선발대회를 개최해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의 즐거움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시래기 축제는 청정농산물을 구입하고 또 시래기축제를 즐기며, 제4땅굴, 을지전망대, 통일관 등을 견학할 수 있어 펀치볼 해안면의 관광이벤트로 각광을 받고 있다. 두타연과 을지전망대는 폭설로 자주 출입이 통제되어 미리 알아보고 찾아야 한다고 한다.

태그  시래기덕장,펀치볼시래기,을지전망대,
연관축제  2013 DMZ펀치볼시래기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04hEF 
마중물   2013-12-24 11:14 수정삭제답글  신고
시래기찌개 먹고 싶다..
coffee   2013-12-22 00:18 수정삭제답글  신고
맞아요, 여기는 항상 눈이 많이 와서 두타연이나 을지전망대는 출입을 통제한답니다. 그래도, 시래기만 사도 그 게 어딘데요?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축제에 날개를 달다~ 소셜라이브방...
소셜라이브방송WING365가<축제에날개...
인기뉴스 더보기
만두성지 원주로 2024 원주만두축...
진천 백곡 참숯마실축제 참숯낙화...
[오익재칼럼] 소통과 사업소통은 ...
축제리뷰 더보기
만두도시 만두성지 원주만두가 ...
강경젓갈축제 상월고구마 찰떡궁...
봉평장 갔다가 효석문화제 보며 ...
락샤르키무용협회 2024 EODF 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