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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맛의 유혹 고창복분자와수박축제가 판매고 대박
김영옥 기자    2021-06-23 19:28 죄회수  7922 추천수 6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축제로 바뀐 지역특산물 축제들이 축제성은 없는 판매행사이지만 그 판매고 실적면에서 연속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제18회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가 대박을 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3일 고창군 복분자와수박축제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닷새간 열린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위주로 진행해 고창복분자와 수박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특히 혁신적 수단과 창의적 대안으로 코로나19시대 지역 농특산품 유통의 고창형 해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 라이브방송에선 실시간 3만4242명이 접속해 복분자의 효능, 고창수박의 단맛을 경험한 이들의 생생한 댓글이 눈길을 끌었다. 또 축제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86만9000여명이 고창복분자와 수박에 대한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기도 했다.

이에 더해 고창군 공식 농특산품 온라인쇼핑몰 ‘높을고창몰’은 축제기간동안 3632명이 방문해 고창복분자와 수박, 블루베리 등 다양한 농특산품이 판매됐다.

복분자와 수박의 인기는 오프라인에서도 이어졌다. 고창군 농산물 유통센터 승차판매(드라이브스루) 판매장을 운영했다. 축제기간 온·오프라인 합계 2억원 가량의 복분자와 수박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진기영 축제추진위원장(NH농협군지부장)은 “농가소득 증대와 소비자 만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고창의 우수한 복분자와 수박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복분자와 수박으로 대한민국의 여름을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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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맘   2021-06-23 19:38 수정삭제답글  신고
드라이브스루의 오프라인과 라이브커머스의 온라인이 함꼐 성공했군요. 물건이 좋으니까 잘 팔렸겠지요? 고창수박 고창복분자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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