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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마인드 관광지와 지역축제 기반의 공공 와이파이 빅데이터 수집 분석
David Kim 기자    2018-07-02 12:41 죄회수  8043 추천수 4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유니마인드(대표 김지훈)가 공공 와이파이 데이터와 사용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양한 정책 결정을 지원하는 ‘유니가이드온(UNIGuideOn)’을 기반으로 ‘테마여행 10선 9권역 스마트가이드플랫폼 구축 및 와이파이 기반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한 데 이어, 7월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대전마케팅공사를 중심으로 테마여행 10선 9권역 백제문화권의 대전시, 공주시, 부여시, 익산시 등 4개 기관이 함께 참여한 이번 사업은 공공 와이파이 접속 데이터와 신용카드 빅데이터를 연계 분석함으로써 데이터에 기반한 체계적인 관광정책을 수립하는 동시에 지역축제와 연계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전체 사업은 △테마여행 10선 9권역 백제문화권 4개 지역의 12개 주요 관광지에 공공 와이파이 환경 구축 △주요 관광지 및 축제 정보를 제공하는 ‘위대한 금강역사여행’ 다국어 홈페이지 개발 △와이파이를 통해 수집된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실시간/기간별 방문객 추이, 이동동선, 인기 관광지 분석 등을 위한 대시보드 개발 △신용카드 빅데이터 연계로 유입인구의 소비현황 및 효과 분석을 실시해 향후 관광 인프라 개선과 관광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스마트가이드플랫폼 구축 등 크게 4가지 영역으로 이뤄져 있다. 

대전마케팅공사는 이번 스마트가이드플랫폼을 통해 향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보다 효과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관광 활성화 및 스마트 관광을 위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방침이다. 

유니마인드 최종천 부사장은 “공공 와이파이 데이터는 공공기관의 정책 수립에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수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공공 와이파이 데이터를 관광 및 축제에 주안점을 두고 활용한 사례이며, 유니가이드온은 다양한 분야에서 분석 플랫폼으로 적용이 가능하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유니마인드는 이번 공공 와이파이 설치 및 스마트가이드플랫폼 구축을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체계적이고 예측 가능한 관광정책 수립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향후 전국의 주요 관광지와 축제 활성화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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