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2.20 (금)
 축제뉴스 축제뉴스전체
우리가 뽑을래~ 우리가 가볼래~
운영자 기자    2010-04-22 09:36 죄회수  8123 추천수 1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가 참여하는 ‘국토해양 랜드마크?배움터’ 호감도 조사 이벤트를 2010. 4. 20(화)부터 2010. 5. 2(화)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 국토해양 랜드마크·배움터 : 인천국제공항, 인천대교, 부산신항만, 아라온호 등 우리나라에서 최대, 최초, 최장 등의 특징을 가진 국토해양업무 관련 상징물과 체험관을 중심으로 18곳을 선정

 어린이들이 ‘가보고 싶고’, ‘알고 싶은’ 국토해양 랜드마크 조사 이벤트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국토해양부 홈페이지(www.mltm.go.kr)와 쥬니어네이버(jr.naver.com)에 접속하여 호감이 가는 랜드마크를 선택하고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미리 제시된 18곳에 선택 대상이 없으면 직접 기재할 수도 있다.

 선택사연이 우수하여 이벤트에 참여한 다른 친구의 추천을 많이 받은 어린이에게는 평소 체험할 수 없는 다양하고 유익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인천국제공항에서는 관제실과 비행기 정비고 견학, 쇄빙선 아라온호에서는 최첨단 과학장비와 남극에 대하여 알아보고 세종과학기지와 화상통화를 실시한다.

 또, 통영 바다목장에서는 바다낚시와 참치양식장 먹이주기, 팔당취수장과 성남정수장에서는 수돗물을 만드는 과정을 견학하고 수질 실험에도 참여하는 등 국토해양 현장 7곳에서 체험 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 현장체험 프로그램 참여기관 : 인천대교(주),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해양연구원, 극지연구원 

 이재붕 대변인은 “도로·철도·항만·아라온호 등 국민의 삶을 편리하게 하고 우리나라 미래를 열어가는 국토해양 랜드마크·배움터에 대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호기심있게 공부하고 생생하게 직접 체험토록 하기 위하여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축제 전문 뉴스 더페스티벌 (press@thefestival.co.kr)
본 기사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태그  
 이전기사      다음기사   메일       인쇄       스크랩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oEs0P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포토 더보기
인터뷰  
영동4대축제 문화적 메타포와 거점...
우리나라에지역브랜드살리기의일환으로...
인기뉴스 더보기
우리고장 국가유산활용 2024우수사...
일산동구 웨스턴돔 라페스타 공연 ...
함상 테마파크 서울함공원 올해 50...
축제리뷰 더보기
계룡저수지 산책로 계룡지둘레길...
밤 깊은 마포종점 축제로 새롭게...
만두도시 만두성지 원주만두가 ...
강경젓갈축제 상월고구마 찰떡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