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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X통신] 문화시장 지식나눔 포럼 참가자 공모 / 베트남항공 다문화 객석 풍경
기분좋은 QX 기자    2014-03-04 11:46 죄회수  4390 추천수 2 덧글수 1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문화 전통시장 성공전략

지식나눔포럼에 참가할 인재를 모읍니다

   

QX통신 제297호 2014년 2월 25일 화요일

  

 사진=2014 전통시장 문화마케팅 성공전략’ 포스터 ⓒ쥬스컴퍼니 

 

‘2014 전통시장 문화마케팅 성공전략을 주제로 한 지식나눔포럼에 참가할 인재를 널리 모읍니다. 이 포럼은 전통시장에 문화를 심는 지식과 전략을 나누어 갖는 자리입니다.

 

이 지식나눔포럼은 특성화시장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회, 지자체 담당자, 문화기획자는 누구나 환영합니다.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은 2008년부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벌여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지원해 왔습니다. 지난 사업기간 6년 동안 선정하여 지원한 문화관광형시장은 100여 곳에 이릅니다. 이 전통시장 중 두드러진 성과를 낸 곳의 문화기획 담당자를 초청하여 문화마케팅 성공 전략을 듣는 지식나눔포럼입니다.

이 포럼은 주식회사 쥬스컴퍼니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문화기획학교와 주식회사 기분좋은QX 및 문화기획학교 그리고 피쉬아이가 합심하여 주관합니다.

 

참가등록은 신청서를 내려받아(//blog.naver.com/onnaramarket/90190811043) 작성해서 보내면 됩니다. 참가비는 사전 예약 시 5000원이고 현장 접수 시 1만원입니다.

35(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용산역 4층에 있는 ITX6 회의실에서 엽니다.

   

지식나눔포럼 시간표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의 현재와 미래 : 3년간 온양온천시장 사업단장으로 활동해 온

                                                                  윤성진 예술감독

전통시장 브랜딩의 에이비시 : 온양·평택·광명의 문화관광형시장 시장 특성 시각화(M.I)

                                             개발한 류기태 이사

전통시장 문화마케팅 성공전략 추진 사례 : 평택국제중앙시장, 공주산성시장, 광명전통시장의

                                                              담당자

2014 전통시장 문화마케팅 전략과 실천과제 : 문화마케팅 감독인 쥬스컴퍼니 이한호 대표

질의응답 시간 : 강의진이 모두 참가하여 현장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나눕니다.

   

문 의

주식회사 쥬스컴퍼니 : 070-8230-7488

온나라마켓 블로그 //blog.naver.com/onnaramarket/90190811043

 

 


<돈키호테의 어록>

 

“사람의 눈은 멀리 본다. 사람의 이성은 좀 더 멀리 본다.”
-몽골 격언
 

 

 

 

베트남항공 다문화 객석 풍경

  

 사진=프로덕션 더라이브 전형태 피디인천 발 호찌민기내에서  

  

트남항공사는 어린 아기들을 데리고 고향을 방문하는 베트남 출신의 엄마들을 배려하여 일반석 맨 앞줄에 앉힙니다. 그래서 앞쪽은 어린 아기들이 칭얼대고 보채는 소리로 비행하는 동안 5시간 내내 소란스럽습니다.

 

한국에 시집와서 한국의 아들딸을 낳은 젊은 엄마들, 그들은 객석에 앉아 쉬지도 못하고 일어나서 아기들을 달래면서도 힘들어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정말 오래간 만에 친정을 방문하여 부모에게 외손을 안겨준다는 마음에 힘 든 줄 모르고 행복하다는 표정입니다. 그런 젊은 엄마들의 큰 힘과 아름다운 모습은 보는 사람에게 감동을 줍니다.

 

이는 한국 다문화가정의 밝은 일면입니다. 순혈주의가 강한 한국도 세계화의 물결 속에 다문화가족 문제를 새롭게 조명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족이라는 용어는 2003년 건강가정시민연대가 혼혈아나 국제결혼가정 등 차별적 용어와 대체하자고 권장하면서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태그  문화마케팅,2014전통시장문화마케팅성공전략,지식나눔포럼,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문광형시장,전통시장활성화,전통시장마케팅,다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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