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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X통신] 서울대공원길
기분좋은 QX 기자    2013-11-08 17:41 죄회수  4093 추천수 2 덧글수 2 English Translation Simplified Chinese Translation Japanese Translation French Translation Russian Translation 인쇄  저장  주소복사

 

서울대공원길

"청송호랑이 사과나무길"  

 

QX통신 제255호 2013년 10월 1일 화요일  

 

 사진= 한동수 군수(왼편) 에게 호랑이변을 전달하는 안영노 원장 ⓒ쥬스컴퍼니

    

경북 청송군(군수 한동수)과 서울대공원(원장 안영노)은 서울대공원 회의실에서 지난 주 9월 22일 공공기관끼리 협력하여 관광을 활성화하고 동물복지를 증진하자는 목적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서울대공원에는 호랑이 크레인을 비롯한 장애 동물이 여러 마리 있어 동물복지 기금을 마련하는 일도 공동의 과제입니다.

 

이날 협약식 행사의 하나는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 ‘청송호랑이 사과나무길’을 연 것입니다. 서울대공원의 호랑이는 22마리인고로 이와 짝을 맞추어 청송군 사과나무 22그루를 식재했습니다.

 

청송군은 매달 동물의 간식거리로 낙과와 작은 사과를 10상자씩 모아 서울대공원에 공급합니다. 서울대공원은 청송사과를 먹은 호랑이와 그밖에 여러 동물의 배설물을 모아서 정기적으로 청송군 사과 농가에 공급합니다. 특히 호랑이와 코끼리의 변은 과수나무 거름으로 썩 좋다고 합니다.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대공원과 경북의 물 좋은 지자체 청송군은 앞으로 매년 가을 서울대공원에서 ‘청송 호랑이 사과의 날’ 행사를 엽니다. 두 공공기관은 자연 순환형 창조경제를 실천하며 상생 효과를 얻고자합니다.

 

 

 사진= 코끼리는 빨간 청송사과를 좋아한다 ⓒ쥬스컴퍼니

 

 

 

 

<돈키호테의 어록>

 

“우리가 문화와 전통을 소비하는 방식은
긍정적인 시각과 비판적인 시각 두 가지를 병치하여 이루어진다.”
-문화재 보존과 활용에 대해 이야기하며, 문화기획자 윤현옥

 

 

 

 

   

 

 

소비국이 주도하는 3대 트렌드 

  

사진= 한국과 신흥국을 빠르게 전염시키는 소비 트렌드morguefile

 

 

 

소비 행태가 빠르게 변동하고 있습니다. 소비 주도국들의 소득이 위축되어 중산층이 감소하고 세계적인 고령화로 불안이 커진 것도 그 요인입니다. 이런 저런 환경변화로 세계 소비국가의 시장에 세 가지 경향이 대두했습니다.

 

첫째, 경제 불안이 상시로 지속되고 경기의 부정적 전망이 확산하는데 따라, 합리적인 가격대의 단순한 제품을 선호하고 온라인과 홈쇼핑 채널을 이용하여 저가 상품을 구매하는 절약형 소비가 커진 것입니다.

둘째, 건강을 위해 지출을 늘리는 소비성향과 현실의 심리적 불안을 해소할 치유형 소비성향이 늘어난 것입니다.

셋째, 생활 양태의 변화 등으로 혁신형 제품의 수요가 증가한 것입니다.

 

소비를 주도하는 구미 국가들은 세계 경제력의 3분의 2를 차지하고 소비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런 곳이 전파하는 소비 트렌드는 한국과 신흥국을 빠르게 전염시키고 있습니다. 그로 인한 위험과 기회를 양면에서 면밀히 검토하며 대응해 나가야합니다.  

기분좋은QX는 QX통신과 블로그를 통해서 스스로 축적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일부 언론사 사진을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영상 원칙은 상업인 목적을 일체 배제한다는 것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서울대공원,청송군,서울대공원청송군MOU,청송호랑이사과나무길,순환형창조경제,자연순환형,상생효과,안영노,한동수,소비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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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ipFlop   2013-11-15 23:34 수정삭제답글  신고
똥주고 사과받고 장사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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