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2.27 (금)
 업체정보 업체정보    공모전    축제세미나    축제인물    추천도서    축제자료실  축제마케팅센터업체정보
(사)문화마을 들소리
분류 공연/이벤트/방송
문의전화 02-744-6800
공식사이트 www.dulsori.com
태그 문화마을들소리, 타오놀이, 월드비트비나리, 워매드로스킬데비타공연, 문갑현 
인쇄 보관 주소복사

 

 

 

  

1984극단 물놀이로 출발한 ()문화마을 들소리.

우리문화의 파숫꾼이며 우리 전통을 끊임없이 발전시켜나가는 문화 앞잡이라 할 수 있다. 마당극으로 시작하여 소극장 무대, 굿판, 전통문화 교육연극, 대동놀이, 지역축제 등으로 오랜 세월을 명맥을 유지해 오고 있다.

 

현재 우리 고유의 축제를 무대화한 <타오놀이>공연을 포함하여 창작레퍼터리를 가지고 국내외 년간 300여 회의 출연활동을 하였으며 공연예술계에 신선한 화두를 던지기에 충분할 만큼의 퍼포먼스를 선보여 왔다. 2005년 한국 최초로 세계 최대 공연예술축제인 <워매드(WOMAD; World Of Music, Arts and Dance);www.womad.org>에 공식 초청을 받아 <월드비트 비나리>를 선보이며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 후 매년 월드뮤직페스티벌의 러브콜을 받는 월드스타의 반열에 올랐으며, 2010 7월에는 북유럽 최대 락페스티벌인 덴마크의 로스킬데(Roskilde) 페스티벌에서 월드비트 비나리가 크게 갈채를 받았다.

문갑현 문화마을 들소리 대표 겸 상임연출자는 우리의 신명놀이로 세계인의 감동을 자아내려고 착하고 건강한 단원들이 모여 있다. 우리의 풍물가락을 언어로 감정과 에너지를 전달하여 아름다운 문화를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한다.

 

 

 

<월드비트 비나리>는 우리 민족고유의 신앙기원과 축원덕담을 노래에 담은 비나리를 주제로 타악기와 소리꾼의 재구성 위에 멀티미디어의 시각적 효과를 얹은 창작공연이다.

 

 

 )문화마을 들소리는 <타오놀이><월드비트 비나리> 외에도 <우리땅 마을굿> 등의 지역축제 지원사업과 전통문화예술 교육사업을 통한 문화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해외에서 여러 극장투어를 통한 시장확대활동과 브랜드마케팅에서도 성공을 거둔 사회적 법인이다. 들소리에서 어떠한 새로운 문화적 시도가 나올 지 <더페스티벌>은 사뭇 궁금해진다.

 

 

 

 

태그  문화마을들소리, 타오놀이, 월드비트비나리, 워매드로스킬데비타공연, 문갑현 [다운로드:]
 이전기사      다음기사   인쇄       스크랩     신고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34qyuS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축제세미나 더보기
온라인축제워크숍 FESTIVAL QNA
제1기 축제문화정책 최고위과정
축제현장전문가포럼 새봄토론...
생생문화재 미학아카데미4 <...
문화융성, 현장에서 답을 듣다
추천인물  
류정아
우리나라의 축제발전을 위해 학문적 기...
추천도서  
예술경영이야기
ARTS MANAGEMENT STORY 예술 자체만으로...
축제업체정보 더보기
kt cs AI축제봇 (AI 챗봇 / ...
유튜브 광고 집행 글링크미디어
려인무용단 Ryeo-in Dance Co...
퓨전민요그룹 아리수
IMEVENT
축제지식인에 질문하기
축제자료실 더보기
2023 강릉단오제평가결과보고서
경기도 북한이탈주민 생활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서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