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벤트·행사 대행사 담당자분들께서 유튜브 광고 집행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시고, 자사 측으로 많은 문의를 주시고 계시는데요.
충주시 홍보맨 사례로 인해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도 유튜브와 같은 디지털 매체에 관심이 높아고 계시는 영향으로 사료됩니다.
하지만 진입장벽이 낮아 자체 운영이 가능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 대비 유튜브 광고에 대한 진입 장벽은 다소 높은 편인데요.
이러한 실무적 어려움에 대해 양 사간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파트너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광고 파트너쉽의 이점]
■ 글링크미디어와의 파트너쉽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3가지입니다.
1. 기획 및 제안서의 퀄리티 향상 → 수주 가능성 상승 - 이벤트·행사 제안서 내 홍보전략 파트에 유튜브를 활용한 광고 집행, 이벤트·행사 방문자를 고려한 정밀한 타겟팅* 등의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트렌디한 홍보 전략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예시 : 전주 지역에 거주, 30-40대 남성 및 여성, 축제에 관심이 많은 사람 - 기존 옥외 광고, 일반적인 SNS 운영 중심의 홍보 전략과 다른 차별화된 전략으로 수주 가능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실제 제안서 작성 시, 홍보 파트 중 유튜브 홍보 내용에 대한 기획*도 함께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기획 예시 : OO 축제의 타겟 특성을 고려한 유튜브 광고 상품, 타겟팅, 일정 등 ppt 페이지 전달
2. 결과보고서 작성 시, 맞춤형 보고서 제공 → 결과보고서 작성 리소스 절감
- 유튜브와 같은 디지털 매체 홍보는 실제 노출 결과와 광고를 본 횟수, 클릭율 등 상세한 수치 제공이 가능합니다. - 하여, 옥외 광고와 같이 실적이 불분명하고 게재 사진을 직접 취합하셔야 하는 수고로움이 적으며, 클라이언트에게 실제 성과에 대한 명확한 수치 전달이 가능합니다.
3. 언제든 가능한 광고 ON - OFF → 높은 효과 대비 적은 리스크, 빠른 이슈 대응
- 디지털 매체의 특성상, 24시간 언제든 광고 ON-OFF가 가능하여 변동 이슈가 많은 이벤트·행사 업계의 특성에 적합합니다. ex. 갑작스러운 광고 송출 필요 > 대응 가능, 갑작스러운 홍보 영상 교체 혹은 중지 결정 > 대응 가능 *소진 비용만큼만 청구, 위약금 X
[진행 프로세스]
■ 집행 일정 및 예산 전달 > 타겟팅 및 예상 효율 포함된 미디어믹스(견적서) 전달 > 집행 확정 > 영상 or 영상 링크 전달 > 광고 집행 > 광고 종료 후, 결과 리포트 전달
[실제 노출 예시]
■ 아래 첨부 예시와 같이, 유튜브 광고 집행 시, 모바일과 PC 모두 송출이 가능하며 각 이벤트·행사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타겟팅을 적용하여 필요한 타겟에게만 광고를 노출하는 불필요한 광고비의 누수가 없는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유튜브는 2024년 기준, 국내 이용자 수 1위 앱으로 저비용으로 프리미엄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효율적인 광고 매체입니다.
■ 영상 광고 클릭 시, 접속되는 페이지 경로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어 홍보영상 → 축제 정보 페이지, 티켓 구매 페이지 등으로 다양한 경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여행 및 이벤트 관련 유튜브 채널에 노출 시키거나, 특정 키워드(여행, 이벤트, 축제 등)을 검색한 유저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 시키는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전략 구성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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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발 빠르게 변하는 이벤트·행사 업계에서 디지털 매체 활용을 통해 경쟁 우위를 선점하며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파트너사를 찾고자 합니다.
유튜브 광고 외에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등의 디지털 매체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모든 매체의 홍보가 가능하오니, 디지털 매체 광고에 대한 어려움, 고민이 있으신 담당자 분들 께서는 언제든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