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재즈협회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재즈의 날(International Jazz Day)’인 4월 30일을 기념하여, 매년 재즈 뮤지션을 총망라한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하며 재즈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재즈페스타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서울시 유망축제’로 선정되며, 서울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100% 순수 재즈 공연으로만 구성된 본 축제는 국내 재즈 뮤지션들에게는 중요한 무대가 되고, 재즈를 사랑하는 관객들에게는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축제로 큰 성원을 받고 있습니다.
2025 서울재즈페스타는 전통과 현대, 국경을 넘어선 음악이 하나 되는 글로벌 재즈 축제를 목표로, K-JAZZ의 세계화를 더욱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재즈 루키 콘테스트>를 통해 신진 뮤지션에게 신인상을 수여하고, 원로 뮤지션에게는 공로상을 수여. 신진·중견·원로 뮤지션의 세대를 잇는 협연 무대를 선보입니다. <커먼그라운드> 공연에서는 국악과 재즈의 신명나는 공연을 펼치고, <서울재즈프렌즈>에서는 재즈를 통해 기후 위기와 인류의 공통 과제를 조명합니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난장프로젝트>는 국악, 재즈, 힙합, 현대무용이 어우러지는 창의적 융합 공연으로, 관객들을 황홀한 재즈의 세계로 초대할 것입니다.
오는 4월 27일(토),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펼쳐지는 2025서울재즈페스타는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공연으로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운영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재즈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열린 무대가 될 것입니다. 재즈의 선율 속에서 봄날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