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스티벌 즐겨찾기 추가
  • 2024.12.19 (목)
 축제포토 축제리뷰    자유게시판    이벤트    축제포토    사진공모전 축제커뮤니티축제포토
금산인삼축제를 기대하며
더페스티벌    2012-03-16 죄회수  4,935 추천수 2 덧글수 1  인쇄       스크랩     신고


<사진제공: 금산군 문화공보관광과>

지금으로부터 1500여년전 백제시대, 효성 지극한 강처사가 금산군 남이면 성곡리 개안이 마을에 살고 있었다.
진악산 관음봉의 관음굴에서 늙어 병드신 어머니의 쾌유를 위해 백일기도를 드리던 강처사에게 산신령이 꿈에 현몽하여 붉은 열매 세 개가 달린 풀의 뿌리를 달여 드리라 하여 그리 하였더니 모친의 병환이 과연 씻은 듯이 낫게 되었다.
그 씨앗을 밭에 재배하게 되니 바로 고려인삼, 즉 금산인삼의 시작이 되었으며 널리 많은 이들이 건강한 삶을 살게 되었다. 이후로 봄에 새싹이 돋을 때마다 신령스런 인삼을 내려 준 산신령께 감사드리고 인삼의 풍년을 기원하는 삼장제를 지내게 되었다.

금산에 인삼산업이 발달하게 되자 1981년 삼장제를 시작으로 지역 주민 화합형 축제로 금산인삼제가 시작되었다. 이후로 발전을 거듭해오던 금산인삼축제가 1996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면서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금산인삼축제의 발전과 더불어 금산인삼의 효능과 약리작용이 과학적으로 검증되면서 건강을 찾아, 청정 자연을 찾아, 금산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해마다 늘어가고 있다.

 

문화관광축제 중에서 최우수축제로 매년 선정되어 축제성과 관광성을 인정받고 있다.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이유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아기자기한 축제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이다. 인삼밭에서 인삼캐기 체험 및 채굴인삼구입이 가장 인기 있다. 인삼 무게 맞추기, 젓가락으로 인삼씨앗고르기,인삼엿장수, 인삼전당포, 인삼깎기, 인삼말리기,인삼접기, 인삼씨앗뿌리기 등 체험행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인삼관련 요리 경연대회 및 전시도 인삼 애호가들에게는 매력있는 볼거리다.     

 

선도적인 축제기획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홍보마케팅 등 축제의 국제화도 앞서가는 금산군은 많은 타지역축제 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태그  금산인삼축제,금산인삼제,고려인삼,인삼캐기,인삼엑스포,문화관광축제
연관축제  제32회 금산인삼축제  제31회 금산인삼축제
 이전기사      다음기사   인쇄       스크랩     신고
  목록으로 수정    삭제
덧글쓰기 댓글공유 URL : http://bit.ly/2msZLm 
RabbitGirl   2012-03-30 09:32 수정삭제답글  신고
금산인삼..인삼사러만 갈 게아니라 인삼체험 문화향유 .. 옳거니 축제라~ 올해는 꼭!!
사진을 편리하게 관리하세요. 포토디스크
축제포토 더보기
축제동영상 더보기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2018년 5월 제17회...
2018년5월제17회의정부음악극축제...
평창윈터페스티벌...
대관령눈꽃축제와평창송어축제가함...
평창윈터페스티벌 ...
평창윈터페스티벌제2축제장대관령...
안산국제거리극축...
안산국제거리극축제홍보영상
ript>